직감을 따라가세요. 다만 기대하지 마세요. :: 레드판다의 귀여운 초대

목차


    반응형

    직감을 따라라.
    배경 출처 : pixabay

     

    0.

    끌어당김을 지속적으로 시도하는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이전에는 생각도 못 했던 영감이 떠오릅니다.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충동이 생깁니다. 때로는 내가 그 영감이나 충동을 의식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행동합니다. 잠재의식이 당신을 이끌어주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만약 내게 이전과는 다르게 뜬금없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어떤 행동을 해야겠다는 충동이 생기면 믿고 따라가보세요. 그것이 지금 여러분이 원하는 모습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는 신호이자 안내입니다.

     

    1.

    그런 영감과 충동이 떠올랐을 때에, "현실적인" 문제들이 고민될 겁니다. 내가 그걸 해도 되는 것인가, 이것이 나에게 현실적으로 안 좋은 상황을 끌어오지는 않을까 고민됩니다. 그런데 당신이 원하는 최종적인 모습이 그 "현실"인가요? 아닐 겁니다. 그러니까 그 문제들에 붙잡혀서 떠오른 영감을 외면하고, 충동을 거절하지 마세요. 믿고 따라가세요.

     

    2.

    하지만 기대는 하지 마세요. 이 영감에 따라 움직였을 때, 이 충동을 따라 행동했을 때 이번 "사건"을 통해서 나에게 확실한 결과가 주어지겠지? 기대하지 마세요. 그렇게 기대하면 오히려 "A 방식으로 되어야 해.", "B 방식으로 되어야 해." 등과 같이 자연스럽게 결과에 이어지는 "과정"을 생각하게 됩니다. 명심하세요. 내가 과정을 생각하면 그 과정에 마땅하게 현실적으로 뭔가를 해야겠지? 라는 강박도 생겨납니다. 결국 모든 게 결핍이 자아낸 것이지요. 아직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지 못 했다는 결핍" 말입니다.

     

    3.

    그러니 항상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살아가세요. 이미 내가 그 사람이 된 것처럼 사세요. 그게 어떻게 가능하냐고 물으신다면 아직 진지한 고민이 더 필요한 상태입니다. 지금 당장 내가 원하던 모습이 이미 된 것처럼 살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가능합니다. 철저하게 고민하십시오.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A부터 Z까지 모든 것이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누가 끌어당김으로 성공 했다더라. 얼마나 대단한 성공이라더라.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당신이 모든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