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당기는 것의 규모를 따지지 마세요. :: 레드판다의 귀여운 초대

목차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끌어당기는 것의 "규모를 따지지 말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종종 나오는 말인 "작은 것부터 시도하라"에 대해 다루는 데요. 이 글이 구독자님께서 끌어당기는 것에 대한 저항감을 없애는 데에 도움 되길 바랍니다.
     

    폴리네시아 여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끌어당김의 법칙" 카테고리로 연결됩니다.

    0.

    끌어당김의 법칙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종종 이런 말이 나옵니다. "작은 것부터 시도해봐라. 그러면서 그 감각을 일 깨워봐라." 저는 끌어당김에 관해 종종 지인들에게 도움을 주곤 하는데요. 제가 지인들에게 도움을 줄 때는 절대로 "작은 것부터 하라"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꿈의 크기가 무엇이든 당장 시도하라고 합니다. 물론 아예 관심이 없고 모르는 사람 같으면 간단한 거 해보라고 하지요. 이게 정말 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해보라고. 대신 우연으로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실험해보라고요. 그런데 어느 정도 아는 사람 같으면 "작은 것부터 하라"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1.

    미안하지만 그 사고 방식은 아예 잘못된 것입니다. "작은 것부터 시도해보라."는 것은 "큰 것은 되기 어렵다"는 전제가 들어간 말입니다. 누군가가 "작은 것부터 시도해보라."는 이야기를 듣고 그렇게 끌어당긴다면, 원하는 것을 사실로 믿고 당연히 작은 것을 현실화해 끌어당기는 데에 성공할 것입니다. 그런데 그러면 이 사람에게는 이런 인식이 생깁니다. "작은 것과 큰 것은 다르다.", "내가 이번에 성공한 것은 작은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아직 끌어당김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이라서 큰 것을 끌어당기기는 어렵다." "규모가 큰 것은 끌어당기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등등 작은 것과 큰 것을 구별지음으로써 나오는 저항감이 생깁니다. 큰 것에 대한 저항감이요.
     
    그러면 이 사람은 이제 끌어당김의 법칙을 하면서 "저항감"을 없애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2.

    큰 것이든 작은 것이든 신경 쓰지 마세요. 이제부터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겨 보고 싶다하면,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크고 어려워보일지라도 지금 당장 내가 이미 가졌고, 내가 이미 이루었고, 내가 이미 받았음을 믿고 그 믿음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겁니다.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이 이성적인 눈으로 보기에 큰 것을 너무도 많이 끌어당겼고 지금도 누군가는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과연 내가 이룰 수 있을까 정말 될까하는 의심은 하루 아침에 얻을 수 있는 것을 1년 뒤로, 5년 뒤로 밀어냅니다.
     

    3.

    그런데 현실 세계를 살아가는 사람이면 보통 "규모가 큰 것"에 대한 저항감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규모가 큰 것에 대한 저항감은, 크고 작은 것에 대한 구별을 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큰 것, 작은 것을 구분하지 마세요. 큰 것과 작은 것 모두가 같은 것입니다. 크든, 작든 본질은 같습니다. 당신이 이건 크다, 이건 작다라고 경계를 지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긴 것입니다.
     

    반응형

     
    100만 원. 누군가에게는 큰 돈이고 누군가에게는 작은 돈입니다. 100만 원의 가치를, 그 규모를 정하는 것은 그 돈을 대하는 사람의 인식에 달려있습니다.
     
    1억. 대부분의 사람에게 큰 돈입니다. 하지만 1억원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1억원을 작은 돈이라고 인식하세요."가 아니라. 아예 "큰 돈이다, 작은 돈이다"라고 경계를 두지 마세요.
     
    1억 원이 큰 돈으로 보이세요 아니면 작은 돈으로 보이세요? 큰 돈인지 작은 돈인지 나누지 마세요. 그냥 이건 "돈"이다. 이렇게만 바라보세요. 5천 원도, 십 만 원도, 오백 만 원도, 일 억 원도, 천 억도 모두 그냥 돈입니다. 단지 돈입니다. 크고 작은 게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드리는 말씀

    큰 것이든 작은 것이든 규모에 대해 신경 쓰지 마세요. 규모를 따지지 마세요! 현실적으로 어려워보이는 일이라도 지금 당장 내가 이뤘다고 사실로 받아들이고 믿고 살아가면 하루 아침에라도 현실로 나타난다는 것을 믿으세요. 그러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상상도 못하고 예상도 못한 놀랍고 기이한 방식으로 현실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주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