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를 바라보는 인식의 변화 :: 레드판다의 귀여운 초대

목차


    반응형

    제가 종종 말씀 드리는 것 중 하나가 "지금 당장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믿어라."입니다. 그 말대로 했다면 무엇이 바뀐 걸까요? 바로 "인식"이 바뀐 것입니다. 여러분의 자아관념, 여러분이 여러분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 인식을 변화시켜보십시오. 내가 나를 바라보는 인식의 변화가 나를 다른 모습으로 창조합니다.
     

    하트 구름
    배경 출처 : pixabay

     

    0.

    나에게 붙여진 수식어들을 모두 떼어내고 오직 순수한 "나" 자체를 바라보세요. 그리고 그 "나"가 지금 당장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고 인식을 변화시키고 상상해보십시오. 두 눈을 감고 상상하는 것입니다. 물론 SATS를 하는 것이 잠재의식을 저항 없이 바꾸는 데에 좋겠지만 여러분이 가능하다면 SATS에 들어가지 않고 지금 당장도 할 수 있습니다.
     

    1.

    상상의 나래를 펼치세요. 내가 원하는 모습이 되었다면 지금 나는 이 공간에서 이 시간 속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상상하는 것입니다. 상상 속의 내가 되어서 물건을 만지세요. 상상 속의 내가 되어서 거울을 쳐다보고, 바람을 느끼세요. 모든 오감을 동원해서 상상하세요. 이것이 진짜 현실이고 이게 나의 인생이라고 선언하세요. 그렇게 반복하다보면 어느 순간 현실감이 들기 시작합니다. 상상하고 있는 내 모습이 정말 현실처럼 느껴집니다.
     

    2.

    상상 속에서는 여러분의 인식이 변화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원하는 모습이 되었고 그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눈을 떼면, 깜짝 놀랍니다. 나는 분명 원하는 모습이 된 상태에서 생각하고 행동했는데 갑자기 현실이 눈 앞에 덩그러이 보입니다. 축하합니다. 당장 눈 앞에 보이는 현실 앞에 현실적인 인식으로 돌아왔을지 몰라도, 이미 잠재의식에 한번 심겼습니다. 이걸 쭉 믿고 가보세요. 그리고 하고 싶을 때마다 하세요. 다만 의무감에는 하지 마시고, 내가 하고 싶을 때 행복에 젖어 나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해야 한다."라고 집착하지 않는 것입니다. "TO DO"가 되는 순간, 난 그게 없어서 해야하는 상태가 되고 그건은 외부 세계를 지속해서 결핍으로 구축하기 때문입니다. 즐기세요. 외부 세계가 어떻게 되든 난 아무래도 상관 없다. 내면에서 이미 충족했고 이미 다 경험했기 때문에 아무런 상관이 없다라는 경지가 되고, 이것은 더 빠른 현실화를 이끌어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