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비용이 발생했을 때 꼭 읽어보세요. :: 레드판다의 귀여운 초대

목차


    반응형

    우리한테 멍청비용이 발생했을 때는, 속상하고 분해서 나를 자책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멍청비용의 일부라도 돌려받을 길이 있지만, 보통은 아예 돌이킬 수도 없죠.

     

      "내가 그때 다르게 행동했더라면.... 그때 조금 더 주의했다면......."

     

    아무리 후회해봤자 돌이킬 수가 없어요. 그렇게 후회하고 자책해서 얻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요? 이번 일을 계기로 다음 번에는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해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야겠다. 라는 마음을 먹고 다음에 좀 더 신경 쓸 수도 있어요.

     

    그런데 멍청비용에는 내가 그냥 그때 컨디션이 안 좋아서, 집중력이 떨어져서 그냥 그때는 '그럴 수 밖에 없었다' 라고 설명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상황도 있어요. 이런 일을 어떻게 일일이 대응하겠어요?

     

    돈도 돈이지만, 그보다 중요한 게 바로 "시간" 입니다. 우리의 시간이요. 우리 시간은 생명 같아요. 

    여러분, 만약 누군가 여러분께 오늘 지금 당장 100억을 줄테니, 내일 죽어야 한다고하면 그렇게 하시겠어요? 오늘 100억을 받는 대신 내일은 죽는 거예요. 오늘 하루로 끝나는 거예요 나의 인생이. 이런 질문에 거의 모든 사람이 "아니요" 라고 답합니다. 100억보다 중요한 내 생명이고 우리의 시간이에요.

     

    우리가 멍청비용을 지불했다면, "내가 쓴 돈을 누군가 좋은 일에 사용하겠지." 하고 기부한 셈치고 넘기는 게 100배 1000배 좋아요 우리 자신에게요.

     

    후회하고 자책하고 멍청비용을 조금이라도 되돌릴 수 있도록 시간을 낭비할 바에는, 잃어버린 돈보다 더 많이 벌겠다는 각오로 살아가요. 돈은 언제든 다시 벌 수 있고 더 불릴 수 있지만, 시간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나의 생명과 같은 내 소중한 시간을 가치 있는 것에만 사용합시다.

     

    그 어떤 상황도 나를 휘두를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은 내가 결정하며, 내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할 것입니다.

    '마음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ile plz :)  (0) 2023.06.13
    When you encounter contradictions in the journey of seeking truth, do not be afraid.  (0) 2023.06.13
    겸손은 TPO에 따라.  (0) 2023.06.08
    겸손은 죄악  (0) 2023.05.04
    날이 점점 더 좋아지네요  (0) 2023.04.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