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내 마음대로 바꾸는 테크닉. 네빌링의 정수. SATS.
목차
1. 우리의 의식
2. SATS란?
3. SATS를 하는 방법
4. 조언
1. 우리의 의식
우리의 의식은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으로 나뉘는데, 현재의식에서는 현실 감각이 있는 이성이 활발하게 작용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소원을 사실처럼 받아들이기에는 큰 저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의식에서는 이성이 잠들기 때문에, 우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정도의 소원을 사실처럼 받아들이기가 쉽습니다. 우리가 꿈속에서는 쉽게 날아다니고 초능력을 사용하는 것처럼 말이지요. 그리고 처음엔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잠재의식이 일하기 시작하면 내 소원을 이루기 위해 세상이 움직입니다. 물론 나 자신을 포함해서 말이지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우리 눈 앞에 보이는 현실은 내면(잠재의식)에서 이루어진 것이 발현 됩니다. 그렇습니다. 잠재의식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잠재의식을 바꾸는 것은 믿음이며, 그 믿음은 SATS 에서 하는 상상이나 확언을 통해 키울 수 있습니다.
저는 개중에서 SATS를 선호하는데요. 지금부터 SATS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 SATS란?
SATS란 "State Akin To Sleep"의 약어로, "수면과 유사한 상태" 또는 "잠과 비슷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상태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드리자면, 잠에 들기 전에 온몸이 나른해서 움직이고 싶지 않고 졸린 느낌이 드는 상태입니다. 또는 몸을 완전히 이완시켜서 마음 먹으면 다시 눈을 뜰 수는 있지만 그럴 의지가 없는 상태입니다.
SATS에 있을 때는 뇌파가 명상을 할 때와 비슷해집니다. 더 깊게 할수록 깊은 명상과 뇌파가 비슷해지고요. 이런 상태에서 우린 잠재의식에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 의식 또한 아직은 깨어있기 때문에, 생각하고 감정을 느낌으로서 우리의 잠재의식에 변화를 주기가 아주 쉬운 상태이지요.
우리는 바라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라고 믿는 것을 끌어당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지금 당장 나에게 있고 이미 이뤄졌다고 믿어야 끌어당겨집니다. SATS는 원하는 것을 사실이라고 믿는 데에 최적화된 테크닉입니다. 그리고 보통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 SATS를 사용합니다. 아주 소소한 것들은 일상 속에서 상상을 사실처럼 느끼는 것만으로도 쉽게 이뤄지기 때문이지요. SATS를 정말 "제대로" 실현한다면 대부분 한 달 안에 이뤄집니다. 금방 이뤄지는 것은 바로 당일 즉각 이뤄지기도 합니다.
이제 SATS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3. SATS를 하는 방법
SATS는 잠과 비슷한 상태를 뜻하는 말인데, 잠과 비슷한 상태를 한다니 문장이 잘못 되었죠? 그런데 통상 네빌러들은 이렇게 표현하기 때문에 이 표현을 사용하겠습니다.
1. SATS를 하는 목표를 명확히 해야합니다. 즉, 당신이 정확히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생각이 아니라, 진정한 욕망을 완벽하게 반영하는 구체적이고 명확한 것이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 자신을 아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자아탐구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정확히 알아야만 진실된 욕망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꿈에 그리던 몸매가 되기를 원한다면 그 몸매가 어떻게 보일지 부위 별로 세세하게 뚜렷이 알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돈을 원한다면 진정으로 원하는 액수가 얼마인지 그리고 내가 지금 가진 돈과 비교하여 그 금액까지는 얼마가 남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애인을 원한다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정의해야 합니다. 당신이 특정 직업을 갖길 원한다면, 정확히 어떤 일을 하고 어디에서 일할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법칙은 법칙이기에, 그것을 사실로 받아들인다면 이뤄집니다. 하지만 내가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 것은 믿음을 유지할 필요성이 낮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믿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물욕이 없는 사람은 500억, 1000억 하는 큰 돈을 굳이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사람도 본인이 1000억 재산을 가진 부자라고 사실로 받아들이고 믿는다면, 1000억 부자가 됩니다. 그렇지만 1000억 부자가 되기 까지 현실에서는 갖가지 저항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를 진심으로 원하지 않는 사람은 저항을 주는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금방 포기해버립니다.)
2. 바로 지금, 당신이 되고 싶은 그 사람이 바로 당신이라면 어떻게 느낄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만약 당신이 되고싶은 그 사람이 된다면 지금 당신의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 새로운 상태에서는 세상을 어떻게 바라볼까요? 이렇게 원하는 모습이 된 나를 떠올리면서 내 인식을 교정하는 과정을 거칠 필요가 있습니다.
3. 당신이 이미 원하던 목표를 성취했으며, 그게 이미 지나간 과거의 일이라고 암시하는 장면을 만들어 보세요.이때 장면을 미리 여러 개 만들어봅니다. 그리고 그중에 제일 감각의 생생함과 수많은 현실감을 더하기 쉬운 것, 그러니까 이미 이뤄진 후의 상태에 와닿는 장면 딱 하나를 선택합니다.
4. 평소에 잠이 오기 시작하는 시간보다 일찍 잠자리에 드세요. 그리고 졸린 상태를 유도해낼 준비를 하세요. 침대에 누워 스스로를 차분하게 만드세요. 자세는 평소에 잠을 취하는 자세가 좋습니다. 기존에 자던 자세와 다른 자세를 취한다면 잠에 들기가 어렵고 SATS의 효과를 온전히 누리기 어렵습니다.
5. 이 졸린 상태를 유도하는 동안, 당신은 신체적으로 마음적으로 떠다니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정신을 맑게 유지하되, 곧 잠에 들 정도로 너무 졸린 상태가 되진 마세요. 너무 졸린 상태에 들어가면, 장면을 제대로 상상하기도 전에 잠에 들어버리거나, 무작위로 다른 장면들로 상상해버려서 공상 또는 망상이 되어버립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습관이 되어 매일 제대로 된 SATS를 시도하지도 못하고 우리의 소중한 선물인 잠을 말 그대로 날려버리게 됩니다. 정신을 집중하세요. 산만해지지 마세요. 당신의 장면을 만들어낸다는 의도에 집중하며 스스로를 고요하게 만드세요. 당신의 마음이 다른 것들에 대해 궁금해하도록 놔두지 마세요.
6. 당신의 장면들을 1인칭 시점으로 상영하기 시작하세요. 처음에는 장면이 지금 당장 눈을 뜨고 보고 있는 이 현실처럼 생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때 여러분이 사실이라고 받아들이고 있는 상태는 "원하는 것을 사실이라고 믿기 위해 침대에 누워 심상화를 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생생하지 않은 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네, 맞아요. 지금 살고 있는 삶처럼 생생한 장면이 될 필요는 없어요. 계속해서 당신의 장면을 상영하세요. 장면을 반복할 때마다 추가되는 디테일에 집중하세요. 디테일이 저절로 추가되지 않는다면 스스로 추가해보세요. 오감을 이용해 디테일을 추가하세요. 그럼에도 만약 생생함이 느껴지지 않고 현실감이 들지 않는다면 스스로에게 지금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이 진짜라고 말하세요. 당신 앞에 있는 것들과 당신이 만지고 있는 것들을 말하고, 그것들이 진실하며 진짜라고 느끼세요. 지금 상상하고 있는 게 진짜인 척 하는 것 말고는 "그 느낌"을 설명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해보세요! 이걸 잘 하고 있는게 맞는지 걱정하지 말고, 그저 이 모든게 진실이라고 상상하세요. 그저 당신이 보고자 하는 것을 보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잠들 수 없을까봐 걱정하거나 얼마나 깨어있는지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정신을 바짝 차리게 되고 잠들 수 없을 것입니다. 장면에 초점을 맞추고 가능한 실제처럼 만드세요
7. 스스로를 계속 이 장면 속에 있게 하고 다른 어떤 것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마세요. 반복하고 또 반복하면서 이 장면이 주는 감정을 느끼세요 그리고 장면에 대해 믿음에 찬 상태로 남아있으세요. 이렇게 장면을 반복하며 믿음이 생겨나기 시작하면 "침대에 누워있는 나를 의식하는 상태", "장면을 의식적으로 반복하며 상상을 사실로 믿기 위해 노력하는 상태"는 사라집니다. 즉, "침대 위에 누워있는 나"는 사라집니다. 머지않아, "실제로 장면 속에서 움직이는 나" 가 됩니다. (이런 상태로 들어가는 순간에 섬광이 번뜩이거나 살짝 세상이 밝아지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이때가 되면 "침대 위에 누워있는 내 모습"은 아예 잊어버립니다. 그래서 장면 속의 모습이 지금 당장 눈 뜨면 보이는 현실 세계처럼 사실적이지 않더라도 그 장면 속에서 살아가는 내 모습이 "사실"로 느껴집니다. 그렇게 당신은 상상하던 그 곳에 있는 것을 실제로 느끼게 될 겁니다. 그리고 마침내는 그 상태 속에서 잠들게 될겁니다. 이때 디테일을 추가하고 상상을 정말 잘 해냈다면, 눈 뜨면 보이는 현실처럼 똑같이 "사실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잠에 들면, 보통 잠을 자면서 꿈속에서도 이 장면을 계속 반복하거나, "사실이라고 받아들인 그 상태"에서 개연성 있는 새로운 장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경험상 엄청나게 생생하게 장면을 상상해 꿈속에서도 이 장면을 반복하거나 다른 장면을 만들면 3D 현실 세계에서도 발현되는 속도가 말도 안되게 빨랐습니다.
8. 만약 당신이 장면을 반복하고 가능한 한 많은 감각적 생생함을 더하려고 정말로 노력했다면, 당신은 "이미 완료되었다"는 느낌으로 깨어날 것입니다. 이건 신이 주신 선물입니다. 만약 이러한 느낌을 못 받았다면, 그 느낌을 받았다고 상상하고 다음날 밤에 그 과정을 계속하세요. 그러나 경험상, 당신이 최선을 다해 기술을 시도한다면, 당신은 이미 당신의 욕망이 존재한다는 느낌으로 깨어날 것입니다. 심지어는 내가 언젠가는 그 장면을 실제로 겪은 것처럼 "기억"처럼 자리 잡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도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최선을 다해 시도하세요. 낮에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 맞나 싶은 두려움에 네빌의 책을 읽거나 유튜브를 봐야 한다는 걱정에서 벗어나세요! 그저 밤이 오면 기술을 시도하고, 당신의 세계가 얼마나 빨리 변하는지 놀라시면 됩니다!
4. 조언
SATS를 해서 원하는 것을 사실처럼 받아들이기까지, 이미 끝났다는 느낌으로 일어나기까지는 반복이 필요합니다. 하루이틀 만에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걱정마세요. 이는 신념을 더 깊게 확립시키고 잠재의식에 당신의 의도를 더 깊이 심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TS를 본격적으로 시도해보는 데서 네빌링이 시작되는 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러니 오늘 당장 바로 시작해보세요!!
끝으로, 이게 정답은 아닙니다. 물론 SATS에서 상상하는 것이, 잠재의식에 사실로 각인하기 쉽다는 것 등의 법칙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SATS를 하는 방법에서 어떤 자세로 상상한다든가 어떤 느낌을 어떤 방식으로 상상한다든가 등은 모든 사람마다 다릅니다. 제가 작성한 방법에 힌트를 얻어 시도하다보면,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결국 "직접해봐야만" 알 수 있고, 해낼 수 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SATS를 통해 부를 이루는 과정을 세세하게 살펴보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SATS는 I AM에 이상을 이루는 테크닉입니다. I AM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으시면 다음 글을 확인해보세요. SATS의 수행 목적이 분명해집니다.
SATS를 통해 사람을 현실화 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런데 이상형이든 마음에 안 드는 직장 상사든 사람을 현실화하는 네빌링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습니다. 다음 글을 확인하시고 사람 현실화에 도움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