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판다 2024. 7. 14. 14:15
반응형

원하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인 그 느낌을 갖기 위해서, 예전의 경험과 그때 받은 느낌을 활용해보라고 말씀 드린 적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와 관해 한 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예전의 경험과 그 느낌을 그대로 사용하시지 말고 그것들을 활용해서 새로운 느낌을 가져야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예전에 비슷한 경험을 했을 때의 여러분과 지금의 여러분을 비교하면 둘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표현하면 "과거의 나"와 "지금의 나"는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예전의 그 경험이 동일하게 지금 나타난다고 해도 받는 느낌은 예전과 다를 것입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느낌은 이전 느낌이 증폭된 느낌일지, 아니면 축소된 것일지 또는 조금 더 색다른 느낌이 가미된 것일지 아니면 전혀 다른 느낌일지 모르는 겁니다.

 

그러면 새로운 느낌을 어떻게 포착해야할까요?

 

너무 단순합니다. 원하던 것이 지금 당장 일어나고 있다고 상상하며 느껴보세요. 예전의 감각들은 참고하여 활용할 뿐입니다. 차용하지 마시고 활용하세요. 역시 가장 핵심은 원하던 게 "지금 당장 나에게" 일어나고 있다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의 여러분은 또 하나의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이게 어려울 때에 예전 감각을 참고하면 되는 거고요.

 

조금 급하게 글을 썼습니다. 이 내용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