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당김의 법칙/팁 , 정보

인생은 한점의 그림이자, 한 편의 영화입니다.

레드판다 2023. 8. 4. 23:52
반응형

우리는 우리가 믿는 모습대로, 우리가 사실이라고 받아들인 대로 살아갑니다. 나의 생각이나 행동은, 내가 "나"라고 믿는 모습에 맞추어 펼쳐집니다. 우리 앞에 보이는 3D 세상, 즉 현실이자 외부 세계도 그 모습에 맞추어 펼쳐집니다.
내가 아무리 열심히 살고 노력하려고 해도, 내가 실제로 믿는 나의 모습이 "아무리 해도 안 되는 패배자"라면 아무리 노력해도 패배만 하며 살게 됩니다. 나의 외부 세계도 그렇게 펼쳐집니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믿는 나의 모습이 "고난의 과정은 있지만 결국 성공한 사람"이라면 고난의 과정이 있더라도 결국 성공합니다.
그래서 우리 눈 앞에 펼쳐진 고통스러운 현실 세계는 내 인생의 결말을 바꾸지 못합니다. 내 인생의 결말은 "성공"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눈 앞에 펼쳐진 상황은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결정하는 것은 내가 받아들인 실제 나의 모습 그 자체입니다.
 
대부분의 이야기는 기승전결이 있습니다. 특히 영화와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에게 엄청난 시련을 줍니다. 주인공에게 닥친 일이 결국에 해결되겠지 싶으면서도 모든 희망이 없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아니, 도대체 이 이야기를 어떻게 해결시키려고 이렇게 큰 시련을 주는 거지? 작가가 정말 대단하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이 있지요. 하지만 결국에는 모든 것이 짜 맞춰진 듯이 주인공은 시련을 극복해 내고 해피 엔딩을 가져옵니다.

우리는 영화와 드라마를 감상하는 관객의 입장에서 문제가 결국 해결될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그 이야기에 휩쓸리며 주인공의 절망감을 공감합니다.
 
우리의 인생에서도 똑같습니다. 결국에 성공할 것을 믿어도 중간중간 절망하는 순간이 많습니다. 그리고 끌어당김이나 네빌링을 하면서도 자주 겪는 어려움이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내 눈 앞에 펼쳐진 부정적인 상황에 지치고 무너져서 "결국 성공할 것"이라고 믿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변 환경을 사실이고 실제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부분입니다. 당장 내 눈 앞에 펼쳐진 현실이 미친 듯이 부정적인데 긍정적인 상상을 하는 건 도인이 아니면 어려운 것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또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도 참 문제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우리가 처한 부정적인 3D 현실을 완전히 부인하고 온전히 "성공해 있는 상태"에 존재해 있는 것이겠지만 누군가는 이렇게 할 수 있지만서도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어려운 일입니다. 심지어 3D를 완전히 부정하고 살아온 도인 같은 사람조차 절망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마치 영화나 드라마에서처럼 큰 절망에 휩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원치 않는 3D를 마주했을 때 나의 반응을 선택해 보라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좀 더 규모가 큽니다. 하나의 상황이 아니라, 지금 당장 내 마음을 지배하고 있는 절망감을 상대하고 있는 차원이죠. 이런 때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저는 우리가 이런 순간들을 내 인생을 이루는 그림의 작은 요소로 보는 게 어떻냐고 제안해 봅니다. 

성공으로 가는 과정 중의 하나라고 우리 눈앞의 부정적인 순간을 일련의 과정으로 생각한다면, 사실 힘이 듭니다. 왜냐면 지금 이 부정적인 순간을 겪어내야만 성공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니까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에서 더 큰 버거움을 느끼고, 그래서 종종 성공이라는 결말을 믿지 못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다 그려진 그림을 성공이라고 비유해 볼게요. 그리고 그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 인생이고 그 그림은 우리 인생을 담아냈기 때문에 엄청나게 복잡하고 갖가지 요소가 있는 그림입니다. 자,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 그림에서 점 하나 덜 그렸다고, 붓칠 한번 덜 했다고 미완성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아주 미미한 영향입니다. 있으나 마나 한 정도요.
 
부정적인 순간은 이렇습니다. 이 정도입니다. 성공한 내 결말의 모습에서 부정적인 순간은 없어도 됩니다. 있으나 없으나 한 거예요. 없으면 오히려 좋지 않겠어요?
 
여러분의 인생의 그림은 엄청나게 크고 복잡한데, 단순한 요소 몇 개 없다고 여러분의 인생이 실패했다고 결정 지을 수 있으세요? 아니죠.
 
부정적인 현실을 겪어내는 것, 부정적 현실을 마주하는 것도 똑같습니다. 이건 내 인생을 결정짓지 못합니다. 당신의 삶 앞에서 지금 일어나는 경험을 무시하는 게 최선이겠지만, 그러기 어렵더라면 그냥 인정하고 받아들이세요. 다만 그걸 내 인생의 끝이라고 결정짓지 마세요.
 
여러분은 여러분 스스로 삶의 최종 결정권을 지니고 있습니다.

감각과 싸우지 말고 받아들이세요. 받아들인다고 내 이야기가 여기서 끝나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의 삶을 한 점의 그림처럼 생각하시고, 여러분의 삶을 영화처럼 관찰해보세요. 내 눈앞의 현실이 3D가 원치 않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해도 그 문제들은 모두 영화처럼 기적적으로 환상적으로 해결되고 해피엔딩을 맞이할 겁니다.

 
아래 글들을 참조해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원치 않는 상황과 갑자기 마주칠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리는 살면서 종종 원치 않는 상황을 겪습니다. 작게는 커피를 쏟는 일에서부터, 심하게는 돌발적인 재난 재해와 사고에 이르기까지 말이지요. 그리고 우리는 당연하게도 사람입니다. 우리는

222758.tistory.com

 

 

내면 세계가 그대로 외부 세계에 반영된다.

외부 세계는 내면 세계의 거울입니다. 내면에서 만들어 낸 것은 그대로 외부에 반영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외부란 우리가 눈을 뜨면 보는 현실세계 즉 3D 세계를 말합니다. 내면 세계는 나의

222758.tistory.com